티스토리 뷰

공익광고협회와 일했던 일러스트의 아이디어 스케치 및 시안

그것을 드로잉하고 칼라랑하는 과정을 함 살펴볼게요^^

 

대부분 디자인회사를 통해 일을 받고 작업하게 되는데, 엄청 마감이 촉박해서

날밤을 몇 일씩 세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빈둥(감시체제하에 일을...?)

몇일 잠을 못자 신경이 마구 예민해져 폭풍분노 악(가족들에게 불을 뿜는...)

 

일러스트의 컨셉은 아이들에게 재활용에 대한 의식고취!!

 

자아~~ 그럼 시안작업부터 볼까요...셀카

 

 

 

 

공익광고협회 일러스트 시안1

 

동물들이 등장해서 환경의 중요성과 재활용에 관한 것을 이야기 하는 시안1

 

 

공익광고협회 일러스트 시안2

 

폐타이어 등 재활용품을 이용한 잠수함, 환경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는 시안2 

 

 

공익광고협회 일러스트 시안3

 

귀여운 동물들을 앞세워 재활용 마크, 재활용품들에 대한 이미지를 표현한 시안3

 

 

 

처음 일을 맡길 때는 아주 쉬운 작업처럼 이야기해 별 신경 안쓰고 시안작업을

했는데, 어찌나 까탈스럽고 깐깐하게 수정을 하던지...안들려(내 다시는...)

시안을 몇 번이나 엎었다가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는 일을 반복

 

 

 

 

실제작업에 들어간 일러스트 폐타이어, 재활용 깡통, 캔, 병, 우유곽 등을 표현

시안으로 아이디어 스케치를 보냈더니 좋다고 작업하자고 하더니...

1차 칼라링 작업까지 갔을 때 다시 처음 시안으로 가자고 전면 수정요구!!

에잇~~ 지금 장난쳐!!흥5(아웅~~ 이게 밤세서 한 거라구!)

 

 

 

 

 

바닷 속에서 일어나는 재활용에 관한 일러스트

물고기들이 재활용 캔을 옮기고 여기 저기 널려 있는 재활용품을

바다동물들이 청소하는 컨셉으로 환경의 중요성 강조

하지만...칼라링을 다 마무리 하지도 못했는데 다시 전면 수정요구!!

아웅!! 지금 뭐하자는 겁니까??안돼(뚜껑 열린다...열려!!)

 

 

 

 

최종 시안을 통과한 실제 작업 일러스트

하나하나 얼마나 세세하게 관여하던지... 수천번(?)의 수정요구와

싸우며 마감에 쫒기며 밤잠을 설치고 겨우 작업한 일러스트

 

처음에 3일의 마감시간을 주었으나 컨셉을 몇 차례 엎는 관계로

마감이 5일로 늘어났다. 나의 다크서클도 턱까지 내려왔다.

이들은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일을 시킨다. 내가 새벽녘에 잠시 눈을

붙이면 어떻게 알았는지 전화가 불같이 온다.

"지금 작업진행이 어디까지 됐냐고..."  아!! 미친다....미쳐!!안습

 

 

 

 

최종 시안 통과 실제 작업 일러스트2

감시자 아래 불안한 나날을 보내며 작업에 몰두했다! 전화 벨 소리가 너무 두렵다!

잠을 자지 못한지 5일째, 신경은 날카로워질 때로 날카로워지고

입맛을 잃어 밥을 먹지도 못했다. 메롱한 정신상태, 제대로 씻지도 못한 꾀죄죄한 몰골

전화는 울려대고, 담당자와 통화하다 핸드폰을 집어 던졌다!분노2(나! 안해, 아니 못해!)

분노가 하늘 끝까지 활활!!

아웅!! 다시는 당신과 일 안한다고 소리소리 지름...(원래 저 그런 사람 아닙니다. 오해금물~ㅎ)

 우여곡절끝에 작업완료!! 온몸에 기가 쪽 빠진 듯...도와줘(내 다시는...)

 

 

 

그 이후 그 담당자는 홀연히 사라져 연락두절...ㅋㅋㅋ 다시는 나와 일을 하지 않는다는

물론 나도 다시는 이런 무모한 일정으로 일하지 않겠다고 다짐에 다짐을...no2

 

이것저것 다 따지고 어떻게 일할거여~~!!(일이 없어 굶어봐야 알지)라고 하겠지만...

진짜 진짜 힘든 일정이었다...ㅠㅠ;;

 

이제 하루만 밤세도 힘들어 못살겠다는...슬퍼2(저질 체력)

 

 

 

* 공익광고협회의 의뢰를 받고 작업한 재활용 홍보 일러스트입니다.

* 무단 이미지 사용은 불가합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모르세 이런 애로 사항이 있네요.저도 만화에 대하여 생각을 하고 있지요.이젠 일본에게 치우친 만화를 우리의 자본으로 하였으면 합니다.모든것이 준비 되었음에도 아직까지 자본력에 한계를 볼때 안타까운 현상을 종종 목도 합니다.항상 수고 하시네요.힘내세요.볼땐 너무 유쾌하고 즐거운 순간인데... 2013.06.10 11:40 신고
  • 프로필사진 미스테리한 양파소녀 네~~좀 열악하죠^^~~ㅋㅋ 그림그리는 사람들이 경제관념 쪽으로는 영 꽝인 부분이 많아서...ㅠㅠ;; 그런쪽으로도 머리가 좋았으면 좋겠습니다...ㅜㅜ;~ㅋ
    모르세님~~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
    2013.06.12 00:13 신고
  • 프로필사진 다스몰 이야~ 너무 이뻐요~ 컴퓨터 작업이 아닌 순수 손으로 직접 그리신듯??
    직접 보고 싶네요~ㅎ
    2013.06.10 23:51 신고
  • 프로필사진 미스테리한 양파소녀 ㅎㅎ~감사해요^^~다스몰님
    아이디어 스케치를 한 후 스캔 받아 컴퓨터에서 칼라링을 했어요.
    페인터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보통 수작업과 거의 동일한 느낌을 줄 수 있어서 즐겨사용한답니다.^^
    2013.06.11 00:06 신고
  • 프로필사진 다스몰 Reply를 눌러서 댓글을 달아주세요~ㅠㅜ 그래야.. 제 블로그에 댓글을 달았는지 뜬답니다~ 양파소녀님도 제 글에 댓글을 달아주셨길래 댓글이 달렸겠구나... 하고 찾아와서 봤어요..ㅎㅎ

    아... 대단하군요.. 컴퓨터로도 저정도 일줄이야.. 3D마 발달한줄 알았더니 그게 아니군요... 물론... 몰라서 그런거겠지만.. ㅎㅎ 어쨋든 그림 좋네요.. 눈이 말끔해지는듯..ㅋㅋ
    2013.06.11 16:13 신고
  • 프로필사진 미스테리한 양파소녀 아~ 그런거군요^^;; 제가 좀 어리버리해서...ㅎㅎㅎ 이런 툴들을 잘몰라요~ㅜㅜ; 다스몰님을 통해 하나씩 배워가네요^^~ 감사요!!

    네...컴퓨터라는 도구를 쓸뿐이지 수많은 노동이 필요하긴 하답니다~ㅋ 제 그림을 좋아라 해주셔서 감사에 감사를 드려요^^~ㅎ
    2013.06.12 00:08 신고
댓글쓰기 폼